FTK오산원동캠퍼스의 성공 스토리

October 10, 2016

  경기불황에 따른 조기유학, 해외어학연수 감소로 국내 영어교육이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영어학원창업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옛날 방식으로 영어교육을 하는 학원은 사라지고, 영어 교육트렌드에 맞춰 학생 중심의 영어교육을 실행하는 학원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강남 대치동 학부모보다 까다롭다는 분당 판교 학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FTK잉글리쉬.

 

 

2018년도 수능부터 영어절대평가가 도입되고, 실용영어 중심의 교육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중학교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시험 대신 다양한 활동으로 시험을 대체하게 되는데요. 다양한 활동은 토론, 발표, 실습 등이 포함됩니다. 영어발표가 수업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문법과 단어를 달달 외웠던 이전 수업방식으로는 도저히 해낼 수 없습니다.

 

 

FTK잉글리쉬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영어로 배우고, 영어발표중심 수업으로 영어자신감부터 영어발표력까지 잡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시험기간에는 내신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교육이 학부모들 사이에 입소문이 급속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초등영어전문 어학원으로 수도권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FTK잉글리쉬입니다. 

 

FTK잉글리쉬는 분당 판교 본원의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에만 수도권 지역에 14개 캠퍼스를 오픈했습니다.  그 중에 3월에 오픈하고, 6개월 만에 120명 원생을 확보한 FTK 오산캠퍼스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어학원 트렌드 아이콘으로 부상하고 있는 FTK잉글리쉬의 서명균 오산원동캠퍼스 원장을 만나 단기간에 이룩한 성공 스토리를 들었습니다. 

 

영어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FTK잉글리쉬에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요?

 

서명균 원장) FTK잉글리쉬 수업모습을 학부모들이 직접 확인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기존의 영어교육은 암기 위주, 교재짜집기였습니다. 학생 중심으로 교육을 하지 않았죠. 당연히 아이들은 등원 초반에만 반짝거리고 영어에 대한 흥미는 쉽게 사라졌습니다. 이에 학부모들은 실망했죠. 그런데 FTK잉글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가 영어자신감부터 영어발표력을 갖추게 됩니다. 아이의 영어실력이 쑥쑥 느니까 좋아하실 수 밖에 없죠. 

 

 

FTK잉글리쉬를 선택한 이유는 뭔가요?

 

서명균 원장) FTK잉글리쉬는 전세계 53개국에서 인정받은 교육프로그램입니다. 하워드 가드너 하버드대 교수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효과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법을 설계했어요. 수업시간에 11가지 활동을 진행하는 지그재깅 수업법으로 아이들은 수업의 90%이상의 내용을 이해합니다. 아이들의 집중력 시간은 2분 30초에 불과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그대로 영어로 배우는 12 학과목 영어교육입니다. 아이들은 더 관심을 갖고 공부한다. “선생님, 이거 학교에서 배운거에요” 하고 신기해해요. 또 영어로 한 번 더 공부하니 내신에도 효과를 미칩니다. 미국 본사에서 만든 스마트보드 프로그램에 아이들을 열광해요. 영어를 보고 만지며 배울 수 있기 때문이죠. 선생님이 일방적으로 주도하지 않고, 아이들이 수업을 이끕니다. 

FTK잉글리쉬가 추구하는 영어수업 방향은 각기 다른 아이들의 역량에 초점을 맞춘 역량 중심 교육을 실천하는 겁니다. 제가 가진 영어교육의 본질과 고민을 일소에 해결할 수 있었죠. 

 

원장님이 생각하는 영어교육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서명균 원장) 영어는 인생을 열어주는 길입니다. 요즘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영어는 미래를 준비하고 기회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도구라는 인식이 팽배합니다. 올바른 분위기라고 생각해요.

 

오산원동캠퍼스의 성공 노하우를 공개해주세요.

 

서명균 원장) 강사 출신으로 처음 원장을 하는 것이므로 오픈 전에는 많이 고민도 되고 떨렸습니다. 그렇지만 자신감도 있었습니다. 학생들을 대하는 마음과 교육의 열정은 진짜였으니까요. 학원창업 A부터 Z까지 FTK잉글리쉬 본사에서 진두지휘해서 수월하게 준히했습니다. 특히 마케팅 지원과 설명회가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설명회에 오신 학부모님들이 100% 가까이 등록을 해주시고 가셨는데, 오픈 때 50명을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름방학 때 90명, 2학기가 시작되고 120명까지 모집할 수 있었습니다. SNS마케팅을 본사에서 직접 해주고 있어요. 수업이나 행사 사진을 본사에 보내면 블로그로 올려주고 있어서 따로 블로그를 운영하진 않아요. 본사에서 정기적으로 마케팅 포인트나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별도로 원생 모집에 시간을 소요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매출의 10%를 학생들에게 환원합니다. 영어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상을 수여하고, 교실에서 수업하는 것을 떠나 방학에는 영어마을 체험을 갑니다. 또 FTK잉글리쉬 프로그램에 다양한 실험들이 있는데, 우리는 지나치지 않고 재료를 사서 모두 합니다. 또 새롭고 재밌는 물건이 있으면 직접 구입해서 아이들 시상식때 상장과 함께 선물합니다. 또 대외적인 성공경험이 중요하므로 유명 영어스피치대회나 전국영어발표대회에 참가하는데 아이들이 직접 준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고 지원합니다. 학생 중심의 교육, 영어교육에 대한 제 열정과 진심이 통했다고 생각합니다. 

 

<왼쪽에서 첫 번째, 서명균 원장>

 

오산캠퍼스 인기에 힘입어 영어유치원도 오픈해달라고 들었습니다.

서명균 원장) 네. 학부모님들이 영어유치원도 오픈해달라고 하셨지만, 현재 우리 초등 재원생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 계획은 없습니다. 

 

 

 

 

 

 

 

 

 

 

 

 

 

패스트랙잉글리쉬,FTK잉글리쉬,크릴학습법,CLIL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